Home  >   공지 및 자료실  >   학과공지

학과공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학혁신]컨설턴트와 함께하는 학과별 진로취업 원포인트 특강 운영
작성자 정한솔

 

가. 추진배경 및 목적

    1) 코로나19로 침체된 취업프로그램 학생 참여율 제고를 위해 전체학과 진로취업 프로그램 운영

    2) 전공별 취업준비 로드맵 설정 및 진로분야·취업기업 분석, 채용전형(서류·면접) 준비

    3) 진로취업 상담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방법 교육

    4) 교내 진로취업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방법 및 청년고용정책 안내

  나. 프로그램 개요

    1) 운영기간: 2020. 7월 ~ 2020. 11월

    2) 운영방법: 비대면 솔루션 ZOOM을 통한 온라인 진행 원칙

     - 학과와 긴밀한 협의 및 신청을 받아 학생 모집 후 프로그램 진행

     - 학과의 요청이 있는 경우 대면 강좌 진행 가능

     - 학과 협의를 통해 복수학과를 통합하여 실시 가능

    3) 프로그램 구성 및 참여대상

참여대상

교육내용

강사

1학년

(2학년 참여가능)

- 전공별 진로취업준비 로드맵 설정

- 전공분야 직종 및 직무분석

- 진로취업 상담(단대, 일자리센터) 프로그램

- 진로취업 All in Care 시스템 활용법

진로취업 컨설턴트

(외부강사 활용가능)

4학년

(3학년 참여가능)

- 입사지원서류 작성 방법 및 노하우

- 1분 자기소개 준비 및 면접전형 교육

- 전공별 졸업 후 주요 진로·취업기업 분석

- 진로취업 상담(단대, 일자리센터) 프로그램

- 진로취업카드 DB구축 및 All in Care시스템 활용법

- 교내 진로취업프로그램 신청방법 및 청년고용정책

 

  다. 기타사항: 붙임 참조

 

첨부파일

진로취업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학과별 진로취업 원포인트 특강 계획_200724.hwp (189K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