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입학안내  >   학과탐방

학과탐방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답변]중국어중국학과 학과탐방

-------------------------------




*중국어중국학과는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교육적 시스템 구축하여 중국대학과의 실질적 교류 및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 연구를 통하여 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1981년 창설된 본과는 대중관계(對中關係) 전문가로서의 국가의 동량을 양성한다는 목표 아래 현재 약 7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중국은 1992년 수교와 더불어 국가적 주요 관심사로 떠오른 지역으로, 이미 우리나라와의 총교역량은 미국을 제치고 1위로 부상하였다. 따라서 중국학 전공자의 사회적 수요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 본과는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 유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2006년부터 학과의 명칭도 중어중문학과에서 중국어중국학과로 바꾸었다.

*다양한 해외파견프로그램 
 본 대학은 중국의 길림대학(吉林大學), 소주대학(蘇州大學), 북경제이외국어대학(北京第二外國語大學), 중경대학(重慶大學), 장춘대학(長春大學) 등과의 자매결연을 통하여 복수학위제, 교환학생제, 장·단기 어학연수 등 실질적인 중국 현지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완비하였다. 특히 2002학년도부터 지역대학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본교와 중국의 자매대학이 동시에 학위를 수여하는 복수학위제(2+2학위제)는 국제화 시대에 부응한 획기적인 교육 시스템이다. 이는 중국대학과의 실질적인 교류로서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 연구를 통하여 우리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가고 있으며, 졸업과 동시에 곧장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실용 인재 배양하고 있다.

*활발한 동아리 활동과 학부생활

중국어중국학과에서는 한국학생과 중국학생이 1대1로 교류하며 중국어회화실력을 드높일 수 중국어 회화동아리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중국학생들과 교류를 통해 중국어실력도 높이며 또 한편으로 중국친구를 사귈 수 있는 좋은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중국어중국학과에서는 격년제로 문화제인 와사제를 개최함으로써 학생들이 직접 연출 및 다양한 공연활동을 함으로써 서로간의 유대관계를 쌓고 학과활동의 성과를 확인한다. 그 밖에 매년 황학제 행사를 통해 대구·경북지역의 중어중문학과들과 활발한 교류행사를 갖고 있다.



* 취업 및 진로
 교직이수를 한 학생은 임용고시를 통하여 일선 중·고등학교에서 중국어 교사를 하거나 교육과 관련된 전문직 이외에도 신문·방송사, 일반 기업체, 공무원, 통역사, 무역업체 등의 다양한 직종으로 진출할 수 있다.

*주요취업기관  
중·고등학교 교사, 공무원, 상공회의소, 대한무역진흥공사, 사설학원, 여행사, 건설회사, 항공회사, 기업체, 언론기관, 방송사 등
 

--------------------------------------

첨부파일

총 게시물 2개

공지사항 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2   [답변]중국어중국학과 학과탐방 천단 2017.03.25 191
1 중국어중국학과 학과탐방 관리자 2009.11.18 3908
1